<우리도 위기가 보여 ; 923 글로벌 기후파업> | 청소년기후행동

2022-09-18
조회수 328



9월 23일 글로벌 기후파업이 열립니다.


Fridays For Future와 함께 정한 이번 글로벌 슬로건은 #PeopleNotProfit 입니다. 기후위기가 사회 불평등과 부정의의 문제이며 착취의 문제임을 인정하는 슬로건 이기도 합니다. 923 기후파업의 한국어 슬로건은 "#우리도위기가보여"입니다. '우리도 위기가 보여' 슬로건에는 우리가 자신만의 방식으로 위기를 정의하고 마주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타인에 의해 대변되는 것이 아닌 우리 스스로 우리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주체성을 드러내는 슬로건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우리’는 포용적인 의미로 단지 사람으로 또는 단지 비주류,특정 피해대상으로 지칭되지 않는 그저 우리 그 자체를 의미합니다.


글로벌 기후파업은 모든 당사자가 주체로 참여하는 시위입니다. 위기는 미래의 일이 아니고 특정 피해자나 세대만의 문제도 아닙니다. 지금도 우리는 다양한 방식으로 위기를 마주하고 있습니다. 그 모든 목소리를 모아 기후위기를 진짜 막을 수 있는 변화를 만들고자 합니다.


용산에서 대통령실로 짧은 행진은 우리가 언제든지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존재라는 걸 알리기 위함입니다. 누군가 기회를 주는 것이 아닌 우리 스스로 언제든 우리의 권리를 이야기할 수 있다고, 계속해서 문을 두드리는 것입니다.


각자가 마주하는 위기의 목소리로 함께해 주세요. 9월 23일, 용산역 광장에 모여 각자가 정의하는 위기를 이야기해주세요.


• 일시: 2022년 9월 23일 금요일 11시~1시

• 장소: 용산역 광장(용산역 아이파크몰 남광장) - 대통령 집무실


*현장 프로그램 일정과 행진 동선,발언자 모집 등은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예정입니다.

*발언은 집회 시간의 제한으로 사전 발언자 신청을 통해 신청한 분만 가능합니다. 또한, 언론 보도자료 구성을 위해 발언문은 사전에 받고 있습니다. 당일 현장 발언을 신청하실 분은 2분 이내의 분량으로 한국어 발언문을 작성하여 발언 신청을 해 주세요.

*923 기후파업 진행 내용과 동떨어진 발언의 경우 발언 진행이 어려울 수 있으며, 현장 시간을 고려하여 발언 배치가 이루어지므로 발언자가 많을 경우 현장 발언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신청하신 분들께 추후 별도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안내를 받아보실 분은 923 사전 신청을 해주세요!

👉https://bit.ly/0923글로벌기후파업


👋 9월 23일 글로벌 기후파업을 현장을 함께 만들어갈 ‘액션 크루’를 모집합니다.

👉https://bit.ly/0923액션크루


🙂🙃각자의 운동을 청기행에 들려주세요.

👉https://bit.ly/923RM

2 0